컨텐츠 바로가기

08.18 (일)

[살기좋은 아파트] 일반 중견 우수상 / 금강주택 `군포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강주택이 2015년 9월 경기도 군포시 도마교동 송정지구 B-1블록에 공급한 '군포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1차'이 제22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중견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금강주택의 '군포송정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1차'은 차별화된 4베이·4룸 공간 구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기존의 단조롭고 일반적인 아파트 공간 구성에서 탈피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업그레이드된 평면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보통 아파트는 3베이·3룸의 일반적 평면 구성을 갖고 있지만 금강 펜테리움은 4베이·4룸으로 주방다용도실(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실 등 다중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 가구가 남향·남동향으로 배치돼 채광이 우수하다.

호텔식 로비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도서관,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돋보인다.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카페테리아도 있다. 부모들이 방과 후 집으로 돌아오는 아이들을 기다리면서 쉴 수 있도록 '맘스테이션' 공간을 제공하고, 스쿨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비를 피할 수 있도록 '픽업존'도 제공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7개동, 전용면적 74~84㎡로 구성된 658가구의 아파트로, 전용면적별로는 74㎡ 442가구, 84㎡ 216가구로 중소형 100%로 이루어져 있다. 영동고속도로 군포IC, 47번 국도와 인접해 있어 서울 강남지역과 수도권으로 이동하기 편리하고, 수도권 지하철 4호선 대야미역과는 도보 20분 이내, 자동차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특별취재팀 = 이지용 차장(팀장) / 최재원 기자 / 박인혜 기자 / 전범주 기자 / 손동우 기자 / 정순우 기자 / 용환진 기자 / 추동훈 기자 / 김강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