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옥천 동이초, 승마교실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승마체험이 진행중이다.(사진제공=옥천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승마체험이 진행중이다.(사진제공=옥천교육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옥천군 동이초등학교(교장 조경애)는 6월 한 달 동안 매주 화요일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승마교실을 운영 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1, 2학년이 승마교실을 하였으며 이는 작년의 고학년 중심으로 진행했던 승마체험을 전교생으로 확대한 것이다.

학생들은 말에게 먹이를 주고 말을 관찰하고, 만져보고 말을 타보는 등 평소 경험해 보지 못 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체육활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여가 생활의 즐거움을 경험하였다. 또한 장소가 동이면에 위치한 블루홀스 승마센터였기 때문에 학생들이 우리 마을에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애향심을 기를 수 있었다.

최근 스포츠로서의 승마에 대해 많은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 승마는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데 좋으며, 필요한 근육을 기르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또한 말에 올라타면 말의 움직임에 민감해야하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일 수 있으며 말과 정서적인 교감이 생겨 안정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조경애 교장은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더 다채롭고 행복한 인생을 살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