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부모들로부터 인기몰이 '꿈키수(꿈을 키우는 수학)' 전국 지점 및 학원, 강사 모집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화뉴스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기존에 연필부터 들고 계산하는 연산법과는 차별화 된 사고력 확장의 원리 연산법을 교육하는 '꿈키수(꿈을 키우는 수학)' 가 강사들과 부모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꿈키수' 는 전체 커리큘럼을 수학 교과에 맞추어 구성하고, 구체물을 활용한 개념과 원리 학습법으로 학생들이 '수와 연산 영역'을 단기간에 학습할 수 있다. '꿈키수'의 지면학습지는 다른 교과서와 유사하지만 블록 등을 이용하여 수연산의 개념을 체득하는 프로그램으로,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생각을 이끌어내고, 아이들이 스스로 더 많이 생각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구체물은 비싼 교구가 아닌 <에그블록>과 <카드>, <꿈수 12블록> 등을 활용한다. 교구를 사용해서 블록놀이, 패턴막대, 수연산, 꼬마큐브, 펜토미노 등을 만들어서 놀이수학으로 활용할 수 있다. 쌓기는 물론 서로를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고 쉽게 다양한 모양으로 변형이 가능해서 아이들이 한번만 만져보면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눈으로 보고 손으로 활동하여 수연산 능력을 키우고 익숙해지면 교구 없이 머리로 연산능력을 이미징(imaging)할 수 있다.

또한 예비 초등학생부터 예비 중학교 과정까지 수와 연산에 대한 기본적인 사고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정규교육에 대한 학습 성취도가 매우 높아진다. 그만큼 수학을 풀어내는 능력이 향상되고, 아이들은 수학에 대한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이른바 수포자를 조기에 예방하는 것이다. 학부모들 사이에서 '꿈키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돌봄교실 또는 방문수업, 홈스쿨은 물론이고 여러 학원까지 확산되어 활용되고 있다. 최근 '꿈키수' 강사들에 대한 교육 요청이 많아지면서 '국제능력교육원' 에서 '꿈키수' 전국 지점과 가맹점에서 운영 및 꿈키수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는 '통합수학연산지도사' 를 모집 중이다.

'국제능력교육원' 에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100여개의 민간자격증을 운영하고 있다. 그 중 '통합수학연산지도사' 는 다양한 콘텐츠(꿈수12블록, 에그블록, 수학관련 보드게임등)의 구체물을 활용하여 수학적 맥락을 이해시키고 계산의 원리와 순서를 잡아주어 결과를 예측하고 분석하는 연산법을 지도하는 자격과정이다.

자격증 취득 후 '꿈키수' 지점(학원 및 홈스쿨)을 운영하거나 '꿈키수'의 대표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저렴한 교육비 정도로 가맹 사업을 할 수 있고, 방문수업이나 홈스쿨 강사로 활동 할 수 있다. 또한 강사로 활동하지 않더라도 부모로써 가정에서 아이들의 홈스쿨 교육을 직접 할 수 있어서 엄마표 연산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학교나 학원 등 '꿈키수' 교재를 사용하는 교육기관이 많아지면서, 학원 강사들이나 학교 선생님 등 전문 교육인들의 교육신청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외면적인 교육법 보다는 저렴한 교재와 교구를 활용한 실직적인 교습법을 사용함으로써, 적은 초도비용만으로 '꿈키수' 가맹점 창업을 할 수 있다, 또한 '국제능력교육원' 에서는 철저한 교육위주로 강사를 양성하고 추가적인 교육은 보수교육 또는 특강이나 교사연수로 진행함으로써 강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능력교육원' 혹은 '꿈키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