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제조-서비스 융합을 통한 경영혁신 CEO Industry 4.0 과정(3기) 23일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조분야 중소·증견기업 최고경영자 및 임원진을 대상으로 하는 '제조업의 서비스화를 위한 CEO Industry 4.0 과정'이 오는 23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프리미어코엑스센터 프리미어룸에서 진행된다.

2017년 1,2기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올해 3기를 모집하는 이번 과정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다.

4회의 조찬 강연과 1회의 기업 현장방문으로 진행되는 해당 과정은 ICT융합을 통한 경영혁신을 희망하는 경영진이라면 꼭 들어봐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23일(수) 진행되는 1주차 강연에는 울랄라랩의 강학주 대표가 ‘제조를 제조하다. (중소 제조기업을 위한) 한국형 인더스트리4.0 기반의 스마트팩토리’를 주제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기술과 궁극적으로 이러한 데이터가 어떻게 스마트팩토리 기반을 구축하는지 울랄라랩의 사례를 들어 설명한다.

30일(수) 진행되는 2주차 강연에는 ‘연결의 진화가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주제로 퓨처디자이너스의 최형욱 대표가 발표한다. 연결과 융합의 지능사회를 표방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연결의 진화를 바라보고 개인과 기업이 지향해야 할 방향과 본질에 대해 이야기한다.

전세계적으로 하드웨어 경쟁은 이미 한계에 도달하였고 이제는 얼마나 좋은 소프트웨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느냐가 경쟁의 핵심이다. 6월 5일(화) 3주차에는 코웨이의 안진혁 상무가 IoT서비스 소개와 데이터 축척, 이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신제품 개발로 이어지는 일련이 과정을 ‘IoT를 활용한 제조-서비스 융합 사례’라는 주제로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6월 12일(화) 4주차에는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블록체인을 비즈니스 모델로 실제 도입한 현대상선 PI추진팀의 곽광용 과장이 ‘해운 물류 분야 블록체인 도입 사례 및 향후 활용 전망’을 주제로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이 가져올 수 있는 효율성 개선 및 업무 혁신 효과를 살펴보고 이러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발표한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주차별 등록 및 참석이 가능하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메디치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