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애경산업, 2분기에 화장품 브랜드 FFLOW·더마브랜드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장품사업 집중…매출 확대·수익성 개선 기대

세계파이낸스

오는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예정인 애경산업이 2분기에 신규 화장품 브랜드 2개를 론칭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애경산업은 화장품 비즈니스 영역 확대를 위해 2분기 출시를 목표로 두 가지 신규 브랜드 론칭을 준비 중이다.

우선 애경산업은 2분기에 플로우(FFLOW)라는 신규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플로우는 꼭 필요한 건강한 성분만을 담아낸 친환경 코스메틱 브랜드로 알려졌다. 콘텐츠 중심의 감각적인 UX(사용자 경험), UI(사용자 환경)로 소비자들의 간편한 브랜드 진입을 유도할 방침이다.

애경산업이 준비하는 또다른 브랜드인 더마브랜드(가칭)는 더마 성분과 링거 성분을 통한 브라이트닝 효과의 에스테틱 브랜드다. 더마브랜드는 우선 홈쇼핑 채널에 진입한 이후 온라인/H&B 등 멀티 채널로 유통 채널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현재 애경산업의 화장품 영업은 에이지트웨니스(Age 20's)의 비중이 높아 화장품 영역을 확대해야 하는 상황이다.

'견미리 팩트'로 유명한 '에이지트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홈쇼핑에서만 1300억원 이상의 판매 기록을 올렸다. 견미리팩트는 화장품 부문 매출의 95%를 차지한다.

오대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에 새로 출시되는 화장품 브랜드로 품목 다변화가 추세적으로 가능할 것"이라며 "애경산업의 다른 화장품 브랜드인 '루나'가 H&B, 온라인 채널에서 고성장을 유지하고 중국 진출 성과가 나타나면서 에이지트웨니스의 원아이템 리스크를 점진적으로 축소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은정 기자 viayou@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