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핀테크랩에서 열린 'DGB금융그룹X서울핀테크랩']' 금융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데이가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금융사와 핀테크 기업 간의 협업을 통해 기술 혁신과 효율성 증대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DGB금융그룹은 자사의 다양한 디지털 부서(iM뱅크, iM증권, iM라이프, iM캐피탈)와 핀테크 기업들 간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금융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 참가 기업들의 발전을 돕기 위한 구체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밋업 데이는 참가 기업들에게 DGB금융그룹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DGB금융그룹은 iM뱅크, iM증권, iM라이프, iM캐피탈의 디지털 혁신부서들이 선정한 스타트업들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으로, 이들 기업들이 신규 서비스 론칭, PoC 등의 사업 제휴를 통해 더 큰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DGB금융그룹의 피움랩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스타트업들은 액셀러레이팅을 받으며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4월 이후에 협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이며, 협업 가능성 높인 밋업데이로 참여 스타트업들에 긍정적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 이번 협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DGB금융그룹과의 협력 모델이 다른 금융사들에게도 확산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이들 스타트업들은 각각 혁신적인 지불 서비스, 인공지능 기반의 리스크 관리 및 자산 운용, 생명보험사와 협업이 가능한 인슈어테크 기술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DGB금융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강력한 기술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