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금)

마크앤컴퍼니 혁신의숲 어워즈 & 그로스 쇼케이스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 혁신의숲 운영사이자 엑셀러레이터인 마크앤컴퍼니가 주최한 ‘마크앤컴퍼니 혁신의숲 어워즈 & 그로스 쇼케이스’가 12일 열렸다.

올해 3회차를 맞은 혁신의숲 어워즈는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과 창업가들을 응원하기 위한 자리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COMEUP 2024’의 Partner Showcase로 진행되었으며 금번에는 마크앤컴퍼니가 지난 5년간 발굴·육성·투자한 우수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행사 ‘그로스 쇼케이스’와 함께 진행되었다.

혁신의숲 어워즈는 기업들의 소비자 거래액, 방문자수, 고용인원 등 핵심 지표의 성장성이 높은 초기 기업 중 평판 및 트렌드를 고려하여 수상기업을 선정하며, 시상부문은 균형성장상, 도전성장상, 기술혁신상, 미래성장상, 혁신성장상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되었다. 각 부문 별로 LG유플러스, 법무법인비트, NICE평가정보, 베스핀글로벌, 네이버클라우드가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인프라 및 지원금으로 총 7천만 원 상당을 부상으로 제공한다. 최종 수상 기업으로는 딜러타이어, 마인이스, 임팩티브에이아이, 넥스트그라운드, 창업인이 선정되었다.

올해 새롭게 어워즈 파트너사로 참여한 NICE평가정보의 진성호 실장은 “기술혁신을 기반으로 앞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스타트업을 응원하는 마음에 파트너사로 기쁘게 참여하게 되었다”며 “스타트업의 든든한 성장 파트너로서 함께할 수 있도록, 기업 성장주기에 맞는 기술평가/컨설팅 서비스를 후원할 것”이라고 파트너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함께 진행된 ‘그로스 쇼케이스’에서는 마크앤컴퍼니가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의 핵심 조력자로서 지난 5년 간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육성한 과정을 소개했다. 마크앤컴퍼니는 사내벤처 육성 및 오픈 이노베이션 협업 연계, 글로벌 진출 지원 등 폭넓은 액셀러레이팅과 투자 및 TIPS R&D 추천 등을 통해 우수한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해왔다. 행사에는 쓰리아이솔루션, 싸인투게더, 트루라이트코리아, 브이유에스, 스튜디오랩 그리고 메타로고스 등 총 6개팀이 참여하여 그 간의 성과를 발표했다.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는 “이번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스타트업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가는 모든 분들의 관심과 노력 덕분”이며, “창업가와 스타트업이 이룬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앞으로도 마크앤컴퍼니는 스타트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이 더 큰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폭넓은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글 : 플래텀(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