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한반도 동해안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경관 덕분에 해돋이를 감상하기에 이상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태양을 맞이하며 희망찬 한 해를 시작하기 좋은 강원도의 대표적인 일출 명소 네 곳을 추천한다.
강릉 정동진 해변 -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17
강릉 정동진 해변은 해돋이 명소로 전국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며, 바다와 가장 가까운 간이역을 통해 독특한 풍경을 제공한다. 정동진 모래시계 공원에서는 매년 다양한 해맞이 행사가 개최돼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정동진은 넓은 백사장과 더불어 모래시계공원, 헌화로 등 주변 관광지까지 더해져 가족 단위나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이상적이다.
동해 추암 촛대바위 - 강원도 동해시 촛대바위길 28
동해 추암 촛대바위는 촛대처럼 솟은 바위와 그 위로 떠오르는 태양이 만들어내는 장관으로 유명하다. 애국가의 배경으로도 잘 알려진 추암 촛대바위는 전국의 사진 애호가들이 모여드는 장소로, 기암괴석의 웅장함과 새벽의 고요함이 어우러져 자연의 신비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해돋이 명소이다.
속초 영금정 -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 4
속초 영금정은 바다를 마주한 암반 위 정자에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며 내는 소리가 거문고 소리를 닮아 '영금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가까운 등대 전망대에서는 영금정과 동명항을 함께 조망하며 새로운 풍경을 발견할 수 있고, 인근의 동명항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양양 휴휴암 -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광진2길 3
양양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한 사찰인 휴휴암은 이름처럼 몸과 마음을 내려놓고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관세음보살 형상의 바위 뒤로 떠오르는 태양은 장엄하고 신비로운 광경을 연출한다. 사찰 주변의 연화법당과 바닷가 산책로는 해돋이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한편, 각 지역별 정확한 일출 시각은 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 지식정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픽사베이, 동해시, 한국관광공사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