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교육지원청이 2024년 음성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한 학생, 교원, 공무원, 교육공무직원 등 총 16명을 '올해의 자랑스러운 음성인'으로 선정, 표창장을 수여했다.
'올해의 자랑스러운 음성인 교육대상'은 배운 것을 실천하고 맡은 바 최선을 다한 학생,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창의적으로 음성교육 발전에 이바지한 교직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매년 학교와 기관의 추천을 받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의 자랑스러운 음성인으로 봉사활동, 체육활동, 탄소중립실천, 학생자치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활동을 보여준 학생 5명, 교실수업 혁신, 업무 효율성 증대, 교육 자료 개발, 특수학생 지원, 지속가능한 교육 실천 등 학교 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사 5명,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 쾌적한 교육 환경 구축,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학교 운영에 기여한 공무원 6명 등 총 16명이 선정됐다.
학생 부분 수상자인 대소초 학생은 "내가 살고있는 지역의 우수한 학생으로 추천받아 받게 된 상이라 더욱 의미가 있는 같다"며 "앞으로 우리 지역에 대해 더 알아보고 이 지역에 도움이 되는 사람으로 자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민자 음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음성교육 발전에 기여한 구성원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격려할 계획"이라며 "이 상이 음성교육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교육지원청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