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농식품부, 지역대표 과일 맛보고 즐긴다…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양재aT센터에서 개최…신품종 등 시식행사

뉴시스

[고양=뉴시스] 전진환 기자 = 24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찾은 관람객이 다양한 품종의 과일을 살펴보고 있다 2023.11.24. amin2@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과수농협연합회와 함께 '2024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오는 23일까지 서울시 서초구 aT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접할 수 있는 행사로 국산 과일에 대한 지속적인 소비 기반을 마련하고, 소비·유통 환경 변화를 대비해 적극적인 홍보 및 대응 방안의 모색하는 과수 분야 대표행사다.

올해는 '향긋한 과일에 이끌림! 건강한 일상을 반올림'이라는 주제로 체험·전시·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제 전시관은 대표과일 선발대회 수상작을 전시하는 대표과일관, 주요 7대 과종의 기능성 및 효능을 소개하는 과일 기능성관, 국내 육성 신품종을 소개·홍보하는 신품종관으로 구성했다.

홍보·판매관에서는 시식 코너를 통해 지역별 대표 과일과 국내에서 개발한 다양한 신품종, 대표과일 수상작 등 국산 과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고 행사 기간동안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풍성한 과일장터도 운영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이 우리 과일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애정을 확인하고, 과수 농업인 여러분이 한 해의 결실을 체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시스

[세종=뉴시스] 정부세종청사 농림축산식품부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oj100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