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프리미엄 오디오 기술력 인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비즈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정책관 박덕열, ㈜씨아이테크 대표이사 김대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씨아이테크(대표이사 김대영)의 국내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HiFi ROSE)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 제품군인 RS150B, RS250A, RS520, RS130은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능과 기술력을 보유한 제품임을 공인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세계일류상품’은 국산 제품의 글로벌 시장선도와 수출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운영하는 인증 제도로, 매년 국내외 시장 점유율과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선정된다. 해당 인증은 세계 시장에서 상위 5위 이내 또는 점유율 5% 이상을 차지하며, 연간 시장 규모가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500만 달러 이상인 제품에 부여된다. 이번 인증서 수여식은 지난 19일 롯데월드호텔 잠실에서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19개사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45개사 기업의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업체 측에 따르면 하이파이로즈를 출시한 ㈜씨아이테크는 1967년 창립 이후 키오스크와 셋탑박스 개발을 통해 쌓은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2019년 하이파이로즈(HiFi ROSE)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후 단 4년 만에 전 세계 38개국에 유통망을 구축하며 매출의 80% 이상을 수출로 기록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세계비즈

사진=하이파이로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파이로즈의 네트워크 스트리머는 특히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하는 데 최적화된 오디오 제품으로, Spotify, TIDAL, Qobuz, Apple Music 등 다양한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며, ROSE Connect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PC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 정교한 사운드 설계 등으로 기존 시장에 없던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의 전 세계 오디오 애호가들 사이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번 세계일류상품 선정으로 하이파이로즈는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서, 각국의 소비자와 파트너들에게 품질과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에서 선도적인 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오디오 산업에서의 지속적인 성장과 브랜드 인지도 확립에 힘쓰고자 한다.

하이파이로즈 관계자는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하이파이로즈가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오디오 산업에서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혜선 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