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BNK경남은행은 ESG·상생금융 실천 및 동남권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협력해 '제2회 BNK경남은행·산학연계 청년창업 IR Demoday'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가들이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며 업계 전문가 및 투자자와 네트워킹 기회를 갖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지역 금융기관과 산학 연계 협력의 대표적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30일 BNK경남은행과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IR 데모데이에는 경상국립대학교 칠암창업보육센터, 창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인제대학교 창업보육센터, 한국전기연구원에서 추천 받은 10개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IR발표와 맞춤형 1:1 상담을 진행했다.
각 스타트업들은 투자자를 대상으로 기술력과 시장성을 입증하며 실질적인 피드백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집중했다.
이번 IR 데모데이에서는 혁신성과 시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기업 3개사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으며, 최우수상에 BNK경남은행장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박용일 BNK경남은행 전략기획부장은 "이번 데모데이는 창업가들이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네트워크를 넓히는 중요한 기회이며,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창업가들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 창업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