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밤 티라미수’ vs ‘이모카세’…다시 맞붙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지에스25 관계자와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가 협업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지에스25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겨레 뉴스레터 H:730 구독하기. 검색창에 ’h:730’을 쳐보세요.)



지에스(GS)25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출연 셰프 4명과 협업한 요리 상품을 이달 말 출시한다. 이에 앞서 경쟁자인 씨유(CU)가 발 빠르게 ‘밤 티라미수 컵’을 내놔 화제를 모으는 등 편의점 업계의 ‘흑백요리사’ 쟁탈전이 불붙는 모양새다.



지에스25는 9일 “넷플릭스와 손잡고 흑백요리사 출연 셰프들과 공식 아이피(IP) 협업 상품 ‘편수저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협업 상품에 참여한 요리사는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 ‘만찢남’ 조광효 셰프,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와 ‘일식 끝판왕’ 장호준 셰프 등 4명이다. 지에스25는 “(이번 상품은) 넷플릭스와 23년부터 공식 협업 체계를 구축해온 것을 배경으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모카세’ 김미령 셰프는 보쌈 수육과 밑반찬 시리즈,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 등 메뉴 3종을 선보인다. ‘만찢남’ 조 셰프는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을, ‘철가방요리사’ 임 셰프는 마라샹궈와 유산슬밥 등 중식 메뉴를 준비했다. 일식 다이닝 네기컴퍼니를 운영하는 유일한 ‘백수저’ 장호준 셰프는 오뎅탕, 소고기 대파 우동 등 일식 간편식을 내놓는다.



편수저 시리즈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우리동네지에스 앱’ 사전예약으로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부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다른 상품들은 이달 말부터 전국 지에스25 매장에서 판매된다.



지에스25는 셰프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3일에는 김미령 셰프의 식당 ‘즐거운 술상’과 장호준 셰프의 ‘모던오뎅’에서 직접 요리를 맛보고, 개그맨 유민상씨와 협업 상품을 미리 만나보는 고객참여형 행사가 진행된다.



한겨레

편의점 씨유(CU)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편의점 씨유(CU)는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의 흑백요리사에서 선보여 화제가 된 ‘밤 티라미수 컵’을 오는 12일 출시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다. 지난 8일 포켓 씨유 앱을 통해 예약판매된 ‘밤 티라미수 컵’은 20분 만에 준비 물량 2만개가 모두 판매돼, 포켓 씨유 예약 판매 사상 최소 시간, 최대 수량 판매를 기록했다.



임재우 기자 abbado@hani.co.kr



▶▶권력에 타협하지 않는 언론, 한겨레 [후원하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행운을 높이는 오늘의 운세, 타로, 메뉴 추천 [확인하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