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크래프톤 '언커버 더 스모킹 건' TTS 업데이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12일 산하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를 통해 인공지능(AI)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에 TTS(텍스트-투-스피치) 모델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디토'는 크래프톤의 딥러닝 본부에서 자체 개발한 것으로, 확산 트랜스포머를 음성 합성에 적용했다. 확산 모델의 단계적인 데이터 생성 과정과 트랜스포머의 뛰어난 상관관계 학습 능력을 결합한 최신 AI 모델링 기법을 활용한 것이다.

이는 AI의 모델 훈련 과정을 단순화해 새로운 목소리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제 사람의 음성과 매우 흡사한 수준의 AI 음성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회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속 로봇 용의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텍스트뿐만 아니라 AI 음성으로도 들어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재는 영어 음성만 가능하며 추후 한국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의 AI 음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이 작품의 OST를 추가 다운로드 콘텐츠(DLC)로 출시했다. 또 26일까지 2주간 스팀에서의 작품 본편과 더불어 DLC의 판매 가격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한편 크래프톤은 이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새 테마 모드 '블러드 워'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해당 모드는 에란겔, 리빅, 사녹 맵에서 이용 가능하며 뱀파이어와 늑대인간 테마의 지역, 탈 것, 아이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