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SKT, ‘T 우주’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G마켓 신규 제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T 우주’의 개편된 서비스 이미지. SK텔레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구독 마케팅 플랫폼 ‘T 우주’를 개편해 AI 기반 구독 마켓으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는 정해진 서비스 패키지를 선택했지만, AI 기반 마켓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골라 담을 수 있다.

기존 ‘우주패스 all’ ‘우주패스 life’ 등 막연했던 상품명을 ‘T 우주패스 쇼핑 11번가(우주패스 all)’, ‘T 우주패스 편의점&카페(우주패스 life)’ 등 직관적으로 바꿨다. G마켓, 롯데월드, 에버랜드, 한컴독스 등 신규 제휴처도 확대했다.

특히 ‘T 우주패스 쇼핑 G마켓’은 G마켓, 옥션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일 캐시와 신세계그룹의 통합 멤버십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을 기본 혜택으로 누릴 수 있다. 연내 ‘T 우주패스 미디어’ ‘T 우주패스 DIY’, ‘T 우주패스 Google One’ ‘T 우주패스 마켓컬리’ 등 다양한 신규 구독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이번 개편에서 고객의 개인별 구독 이용 패턴 및 실시간 고객 행동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기반 고객 행동 예측 모델’도 도입했다. 고객이 원하는 상황에 필요한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 밖에 11페이·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등 외부 간편결제를 도입했으며, 소셜미디어 ID를 통한 간편 로그인 시스템도 추가했다. 이달 중에 ‘T 우주’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할 계획이다.

배문규 기자 sobbell@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해병대원 순직 사건, 누가 뒤집었나? 결정적 순간들!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