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LCK 챌린저스 리그' 서머 10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LoL)' 2군 리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LCK CL)'의 서머 스플릿이 10일 개막한다.

대회를 총괄 운영하는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영만)는 10일 오후 2시 'LCK CL 서머' 개막전으로 비엔케이 피어엑스 유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서머 스플릿에서는 새로운 밴픽 시스템인 '피어리스 드래프트'가 시범 도입된다. 이는 경기(매치) 동안 양 팀이 선택한 챔피언을 다시 선택할 수 없는 방식으로, 이전 세트에 선택된 챔피언을 제외하고 밴픽을 진행해야 한다.

다만, 5세트에서는 앞서 사용 금지된 챔피언이 모두 해제되며, 1세트와 동일하게 스네이크 드래프트로 밴픽을 진행한다. 새 시스템의 도입으로 경기에 더 많은 챔피언이 등장하고, 더욱 다양한 전략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서머 스플릿의 정규 시즌은 월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세 경기, 화요일에는 오후 5시부터 두 경기가 오프라인으로 치러진다.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6경기부터 10경기까지 온라인으로 오후 2시에 일괄 진행된다. 라인업은 매 경기 1시간 30분 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다.

서머 스플릿 총 상금은 8000만원으로, 이전과 동일하다. 또 LCK와 통합로스터를 적용해 리그간 콜업과 센드다운이 상시 가능하다.

현장 관람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고, 종일권과 일반석을 나눠 구입할 수 있다. 종일권은 첫 경기 기준 96시간 전부터, 일반권은 해당 매치 시작 72시간 전부터 구입할 수 있다. 경기 생방송은 네이버e스포츠, 유튜브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중계진도 그대로 이어간다. 김정민 캐스터, 심지수 캐스터와 함께 김동준, '뉴클리어' 신정현, '린다랑' 허만흥이 해설진으로 활약한다. 권이슬 · 김옥영 아나운서가 인터뷰어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한편 '2024 LCK 챌린저스 리그'는 LCK 리그 법인이 주최·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한다.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