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컴투스플랫폼 '2024 인디크래프트' 후원..."국내 게임사 해외 진출 파트너 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경호 기자]

테크M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 '인디크래프트'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인디게임 축제 '2024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가 주관한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유망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이 행사에 올해는 326개 게임사가 출품해 역대 최다 모집 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컴투스플랫폼은 후원사로 참여해 국내 인디게임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다. 상위 5개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GBaaS) '하이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스 그룹 노하우가 집약된 '하이브'는 글로벌 진출에 특화된 플랫폼이다. 현재 45개 고객사와 150개 이상 게임이 '하이브'를 채택해 서비스 중이다. 연간 활성 유저는 1억명 수준이다.

컴투스플랫폼은 국내 게임 생태계와 동반 성장을 목표로 유망 게임사 발굴과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올해 4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년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상용화, 후속지원 프로그램 운영 사업' 운영사로 선정돼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경제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웹, 앱, 인공지능(AI), 게임, 웹툰 분야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김종문 컴투스플랫폼 상무는 "글로벌 게임산업의 신성장동력으로 인디게임들이 각광받고 있다"며 "국내 유망 게임사들의 든든한 해외 진출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임경호 기자 lim@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