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9 (토)

이슈 로봇이 온다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핵심 기술 3가지 특허 등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비즈

바디프랜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이미지. 바디프랜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디프랜드가 헬스케어로봇 관련 기술 특허를 확보한 가운데 이를 적용한 제품들을 개발해나갈 계획이다.

헬스케어로봇 기업 바디프랜드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핵심 기술 3가지를 1월31일 특허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는 사용자의 다리 움직임을 감지해 최적의 자세와 마사지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번 특허 등록 대상은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제품의 다리부에 적용될 예정인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특허(특허 제 10-2633541호) ▲회전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특허 제 10-2633545호) ▲길이 조절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특허 제 10-2633550호)다.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특허’는 사용자의 다리가 다리 마사지부에 수용되는지를 감지해 수용된 경우에만 다리 마사지를 제공하는 제어 기술이 핵심이다. 사용자는 다리 마사지부에 다리를 집어넣지 않고 다리를 제외한 다른 신체 부위만 선택적으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회전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는 사용자의 다리 회전력을 감지한 뒤 회전력에 따라 다리 마사지부 회전 동작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사용자의 다리 회전력과 반대되는 방향으로 다리 마사지부를 회전시켜 사용자의 다리를 운동시키는 마사지 모드를 제공하거나, 사용자의 다리 회전력과 동일한 방향으로 다리 마사지부를 회전시켜 사용자가 의도하는 대로 움직이는 마사지 모드를 제공한다.

‘길이 조절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는 사용자의 다리 길이 조절력을 감지해 조절력에 따라 다리 마사지부의 길이 신축 동작을 제어하는 기술이다. 사용자의 다리 조절력과 반대 또는 동일한 방향으로 다리 마사지부를 신축시켜 하체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바디프랜드는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앞으로 출시 예정인 다양한 헬스케어로봇 제품들에 적용시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 부설연구소인 헬스케어메디컬 R&D센터에서는 헬스케어 업계에서 그동안 볼 수 없던 새로운 특허 기술 확보를 위해 땀 흘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 개발에 정진하고 관련 특허를 확보, 그를 적용한 헬스케어로봇을 출시해 ‘인류의 건강 수명 연장’ 이라는 자사의 브랜드 철학에 맞춰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업계 최고 수준의 지식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 4월30일 기준 국내외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 등 총 1763건을 출원했고, 이 중 812건이 등록돼 있다.

신정원 기자 garden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