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오픈AI GPT-4o, 블라인드 테스트 1위…역대 최고 기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오픈AI의 새로운 플래그십 인공지능(AI) 모델 'GPT-4o'가 출시 전 LMSYS 챗봇 아레나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챗봇 아레나는 방문자가 익명의 무작위 언어 모델을 2개씩 비교해 어떤 모델이 가장 좋은 응답을 제공하는지 선택하는 웹사이트다.

오픈AI는 아레나에서 여러 버전의 GPT-4o를 테스트해 왔다. 처음에는 'gpt2-chatbot'으로, 그다음에는 'im-a-good-gpt2-chatbot'으로, 마지막은 'im-also-a-good-gpt2-chatbot'였다.

윌리엄 페더스(William Fedus) 오픈AI 직원은 "GPT-4o는 우리의 새로운 최첨단 프론티어 모델"이라며 "우리는 아레나에서 im-also-a-good-gpt2-chatbot 버전으로 이를 테스트해 왔다"고 전했다.

GPT-4o는 LMSYS 순위에서 이전 상위 모델인 클로드3 오푸스 및 GPT-4 터보를 상당한 차이로 능가했다. 이는 모든 모델을 큰 격차로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고 한다.

현재 아레나에서 GPT-4o의 점수는 1309엘로(Elo)다. 4월 기준 GPT-4 터보의 경우 1253엘로, 클로드3 오푸스는 1246엘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