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겜프스엔이 개발하고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브라운더스트2'가 새로운 콘텐츠와 더불어 다방면에서의 개편을 예고하며 팬심을 더하고 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이달 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2'의 새로운 스토리 팩 및 컬래버레이션 등 업데이트를 이어간다.
이 회사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우선 다가오는 업데이트를 통해 스토리팩13 '송 오브 스노우' 및 새 캐릭터 '로엔' 등을 공개한다. 9일부터 23일까지 시즌 이벤트 '아이돌 판타즘' 복각을 실시하고, 이와 맞물려 16일부터 30일까지는 'B급 아이돌 에레니르' 코스튬의 복각도 선보인다.
개발진은 동료 UI 개선 계획도 밝혔다. 속성 및 물리·마법에 대한 필터를 추가하는 등 동료 상태와 장비 등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전투 진입 전 진형을 변경하고, 프리셋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 편성된 동료들의 장비를 바로 확인하고 교체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장비 일괄 해제 기능을 추가한다.
뿐만 아니라 장비의 등급이나 옵션 등 중요 정보를 썸네일로 표기하는 등 편의성을 더한다. 필터를 통해 특정 조건의 장비를 일괄 선택해 최대 50개의 장비를 한번에 강화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자동 장착 기능 로직도 개선해 이미 장착 중인 슬롯을 포함해 장비를 교체하도록 한다. 또 부위별 인기 장비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장비 패스를 시즌 패스에 편입해 보다 간편하게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일일 및 주간 미션도 개편한다.
개발진은 이 같은 전반부 업데이트 이후의 계획도 일부 언급했다. 특히 17일 두 번째 개발자 노트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공개와 더불어 이어질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앞서 300일 기념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컬래버를 예고한 바 있다. 23일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는 가운데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줄지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이 회사는 최근 서브컬처 행사 '일러스타 페스'에 참가해 유저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내달 4주 간의 컬래버 카페를 운영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차후 안내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