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넥슨재단, 창립 30주년 기념 착한선물 릴레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민]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대표 강대현, 김정욱)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넥슨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는 두 번째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를 연다고 3일 밝혔다.

한선물 이벤트 주자는 넥슨재단의 '하이파이브 챌린지'다. 하이파이브 챌린지는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컴퓨팅 사고력 함양을 위해 브릭을 활용하는 융합 교육 프로젝트로, 책 속 등장인물이 직면한 문제를 공학적으로 해결하는 '노블 엔지니어링'과 브릭 놀이를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넥슨재단은 지난 2020년부터 컴퓨팅교사협회(ATC)와 함께 초·중·특수학교 등에서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지역별 IT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전남·인천·제주 등 지역 교육청과 협력한 하이파이브 챌린지 프로그램에는 지금까지 국내 8만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또한 지난 4월 진행한 인천 지역 내 참가 학급 모집도 하루만에 마감되는 등 공교육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넥슨재단은 어린이들이 브릭을 가지고 놀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국내 및 해외 17개국 30만명 이상의 어린이들에게 브릭 2000만개 이상을 지원했다.

넥슨재단은 브릭을 활용한 하이파이브 챌린지 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을 살려 한정판 '천사다오 브릭키트'를 준비했다. 이번 '착한선물' 릴레이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넥슨 30주년 메인 페이지 내 '30주년 기프트샵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30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넥슨은 이날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아케인 리버 던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또한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시즌 19 '바이킹'을 업데이트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