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DGB금융, 전 계열사 참여 '사외이사 전문 교육'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GB금융그룹은 지난 18일 금융권 최초로 그룹 전 계열사 사외이사의 전문성 제고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이미지 리더십 개발을 위한 비즈니스 스타일링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등의 교양교육과 함께 '사외이사의 역할과 책임 및 금융기업의 ESG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DGB금융그룹은 지난해 말 마련된 금융감독원의 '지주·은행 지배구조 모범관행'에 따라 사외이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신임·재임 사외이사를 대상으로 연수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 프로그램에는 DGB금융지주, 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 하이자산운용, 하이투자파트너스, 뉴지스탁 등 DGB금융 전 계열사 사외이사 30명이 전원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까지 연중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은 외부 전문 교수, 변호사 등을 초청해 지배구조와 관련한 사외이사의 역할과 책임, 금융기업의 ESG 이해, 금융 윤리와 내부통제, 내부 지배구조, 리스크관리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사외이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신 트렌드 정보 파악 및 비즈니스 매너 교육, 필수 법정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소통 및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매달 '인사이트 세미나'를 개최하고, 오는 6월 중에는 '하계 워크숍'도 개최해 소속감 함양을 위한 특강 및 현장학습 기회도 제공한다.

황병우 DGB금융그룹 회장은 "금융권에서 처음으로 사외이사 집합교육을 진행하는 만큼 체계적인 교육 계획 수립으로 글로벌 수준의 고도화된 지배구조 선진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명확한 방향성 제시로 사외이사의 조직 이해도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