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위메이드커넥트 '에브리타운' 11주년 이벤트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태유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 서비스 11주년을 맞아 유저 사연을 모집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11년째 게임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의 사연을 모집했다.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는 6000여 명으로 추정한 가운데, 109명의 유저가 사연을 전했다.

100여개의 각양각색 사연 중 '에브리타운'이 힘든 삶에 위로가 되어줬다는 사연들도 접수됐다. 아이디 'flowerage' 유저는 '집안 사정이 좋지 않아 단칸방에 살고 있던 시절 '에브리타운'에서 놀이공원 이용권 이벤트에 당첨돼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며 "힘들 때 잠시나마 현실을 잊게 해준 유일한 스마트폰 게임"이라고 회상했다.

아이디 '기기묘묘' 유저는 "엄마와 함께 게임을 했는데 작년에 소천하셨다"면서 "하루에도 몇 번씩 엄마의 농장을 찾으며 '에브리타운'에서 엄마를 추억하곤 한다"는 사연을 전했다.

이 외에도 '이웃과 주고받은 대화들, 잘 꾸민 타운을 보고 뿌듯했던 기억, 농장을 운영하며 성취한 결과 등 소소하지만 순간순간 재미있는 추억'(아이디 아세리느), '에브리타운을 20대에 시작해 지금은 아이 엄마가 됐는데 4살짜리 아이가 자신을 따라하며 농장에 물을 주고 있는 모습을 보며 미소 짓게 되더라'(아이디 쪼리쫑) 등 '에브리타운'과의 일상을 전하며 추억을 공유했다.

이 회사는 11주년 기념 2차 업데이트로 동물 인형극 콘셉트의 테마파크를 포함한 신규 건물 5개, 이벤트 3개를 선보였다. 또 내달 2일까지 접속 유저들에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와 추첨을 통해 '에브리타운' 11주년 굿즈를 증정하는 빙고 이벤트, 스페셜 타워 제작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