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서머너즈 워 월드 챔피언십(SWC) 2024' 확 달라진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민]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월드 챔피언십(SWC) 2024'의 개최를 앞두고 확 달라진 대회 방식을 공개했다.

컴투스는 29일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24'의 개요를 발표했다.

SWC는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2억건을 돌파한 '서머너즈 워'의 세계 최고 소환사를 선발하는 글로벌 토너먼트다. 아시아태평양(APAC), 유럽, 북미 등 전세계의 뛰어난 플레이어들이 모여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벌인다. 특히 매년 대회 참가 신청자가 늘어나며 지난 2022년에는 5만 8000여명의 신청을 받는 등 초대형 e스포츠 대회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열리는 'SWC 2024'는 점차 증가하는 대회 참가 수요에 힘입어 전년 대비 대폭 확대된 구성으로 치러진다.

먼저, 세계 챔피언을 결정하는 'SWC 월드 파이널'에 출전하는 선수의 수가 12명으로 늘어난다. 지난해 월드 파이널은 아메리카컵 유럽컵 아시아퍼시픽컵 등 대륙별 대회 '지역컵'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한 선수들을 선발했다. 또한 중국 별도 선발전, 오픈 퀄리파이어를 통과한 선수까지 총 8명이 참가할 수 있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WC 2024' 월드 파이널 참가 자격은 지역컵 상위 입상자 각 3명 중국 별도 선발전 상위 2명 월드 파이널 개최지 오픈 퀄리파이어 우승자 등 총 12명에게 주어진다. 지역컵은 3위를 선발해야 할 필요로 인해 새롭게 '3-4위 결정전'을 도입한다.

월드 파이널에 출전하는 선수들은 지역컵 성적에 따라 1시드와 2시드로 구분한다. 각 지역컵의 1위와 비공식 시드 결정전의 승자 1명을 포함한 총 4명의 선수는 1시드로 편성되며 먼저 8강 2라운드에 직행한다.

나머지 선수들은 2시드로 편성되며 8강 1라운드에 배치된다. 이들끼리 추첨을 통해 대진표를 작성한다. 8강 1라운드에서는 같은 지역의 선수들끼리 맞붙을 수 없으며, 해당 경우에는 재추첨을 진행한다.

'SWC 2024'에서는 선수들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3전 2선승제(BO3) 형식을 삭제한다. 모든 대회는 5전 3선승제(BO5)를 기준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가장 먼저 치러지는 지역 예선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이며 전체 BO5로 진행된다. 이후 열리는 지역컵과 중국 별도 선발전은 8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BO5로 열린다.

챔피언 결정전인 월드 파이널은 12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BO5이며, 결승전만 7전 4선승제(BO7)로 열린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퍼시픽 지역은 예선 그룹이 새롭게 편성된다. 향후 오세아니아 지역에 속한 선수들은 동남아시아 그룹이 아닌 기타 동아시아 그룹에 속한 선수들과 함께 예선전을 치른다. 각 그룹에 속한 세부적인 지역과 각 그룹의 순서는 추후 공개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WC 2024'는 오는 6월부터 참가 신청을 받는다. 지역 예선은 8월과 9월, 지역컵은 9월과 10월 사이에 열린다. 대망의 월드 파이널은 오는 11월 개최될 예정이다.

컴투스는 "지난해 소환사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SWC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신 소환사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SWC 2024'는 이런 큰 성원에 힘입어 더욱 풍성한 대회를 위해 많은 변화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