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진짜 사람같네?” 머스크, 부드럽게 걷는 로봇 영상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틀새 7600만 재생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24일(현지 시각) X에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걸어 다니는 자사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 옵티머스2의 새 영상을 공개했다. 로봇 분야 경쟁 업체 피규어AI에 빅테크 기업들이 대거 투자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진 지 하루 만이다.

‘연구실을 거닐고 있는 옵티머스’라는 제목의 1분 18초 분량 영상에서 옵티머스는 사람처럼 양팔을 부드럽게 흔들며 연구실을 걸어다닌다. 이 로봇은 테슬라가 작년 12월 공개한 옵티머스보다 진화된 2세대다. 테슬라는 2세대가 1세대보다 약 30% 빠른 속도로 걷고 다섯 손가락을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다고 소개했다. 머스크는 지난달에는 옵티머스가 바구니에서 셔츠를 꺼내 선반 위에 올려놓은 뒤 다섯 손가락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셔츠를 개는 영상을 올렸다. 작년에는 한 발로 균형을 잡고 서서 요가 자세를 취하는 모습, 달걀을 깨뜨리지 않고 집어 들어 끓는 물에 넣는 영상을 잇따라 공개했다.

머스크가 이번 영상을 올린 것을 두고 경쟁사인 피규어AI에 빅테크의 관심이 쏟아지는 데 따른 대응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블룸버그통신은 지난 23일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와 엔비디아가 피규어AI에 각각 1억달러(약 1330억원)와 5000만달러를 투자한다고 보도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와 오픈AI도 이번 투자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는 옵티머스를 실제 양산하겠다는 계획이다. 머스크는 2022년 10월 처음 옵티머스 시제품을 선보이며 “대량 생산된 휴머노이드 로봇이 풍요로운 미래, 빈곤이 없는 미래를 만들 것”이라며 “옵티머스의 성능을 단계적으로 개선해 수백만 대 규모로 양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해인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