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한국선급, 정기총회 개최… “성과 중심 조직문화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선급(KR)은 2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62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R 총회는 이날 회의에서 회무보고 등 보고사항에 이어 2023년 결산(안), 상근임원 선임 승인(안) 등을 의결했다.

KR은 지난해 신조선 검사 수입 증가 등으로 수입이 전년 대비 17.8% 상승한 1882억원을 기록, 당기 순이익 138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하고 결산(안)을 승인받았다.

이와 함께 새 경영진 구성을 위한 상근임원 선임(안)도 승인 받았다. 현 연구본부장인 김대헌 상근임원이 재선임을 승인을 받았으며, 최원준 경영지원실장이 상근임원으로 새롭게 선임되면서 경영본부를 총괄하게 됐다.

김대헌 연구본부장은 1995년 KR에 입사해 기술전략개발팀장, 연구소장, 디지털기술원장을 거쳐 2021년부터 연구본부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최원준 신임 경영본부장은 1993년 KR에 입사해 회계, 기획, 영업 등 다양한 실무 분야를 두루 거쳐 대외협력홍보팀장 등 홍보·마케팅 관련 보직을 오랫동안 역임하고 2021년에는 경영지원실장으로 승진했다.

임기는 재선임 및 신규 선임 임원 모두 2024년 2월 25일부터 2027년 2월 24일까지 3년간이다.

이형철 KR 회장은 "지난해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불안한 국제 정세 등 복합 위기 속에서도 분주히 노력해 온 결과 양호한 수입 실적을 달성하는 등 의미 있는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 국내외 경영 환경이 상당히 도전적일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새 경영 체제와 함께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를 구축해 사업 성과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