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 및 콘텐츠문화광장에서 뉴콘텐츠아카데미(NCA) 단기 수료생들의 성과를 선보이는 'NCA 프로젝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한콘진은 이를 통해 뉴콘텐츠아카데미 1기 단기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생한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인터랙티브 콘텐츠 등 기술 융합형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자리다. 전문가 평가 및 프로젝트를 체험한 참관객 투표를 통해 분야별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9월 개원해 2년 장기과정과 6개월 단기과정으로 나눠 1기 교육생을 선발했다. 전담 퍼실리테이터의 멘토링을 통해 기획과 기술적인 면에서 모두 향상된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쇼케이스는 음악, 전시, 체험형, 영상 분야의 총 24개 팀이 참여해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제작, 입체음향을 활용한 앨범제작 등 도전적인 시도를 담은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인다.
체험형 분야에서는 드리프트 인터랙티브 스튜디오의 VR 게임 'Dugi XR', 젤리시스의 VR 게임 '크러시 베어: 돈트 데코레이트 미!', 다색빔1의 AR 모바일게임 '신기방앗간', 다색빔2의 AR 게임 '잡아라! 몬스터' 등의 게임들이 전시된다.
한콘진은 또 수림문화재단,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고등과학원이 공동 주최하는 'AVS: 과학을 바라보는 예술가의 시선' 프로젝트의 23-24년도 작품 특별 전시도 진행한다. 과학자와 예술가, 콘텐츠 창작자의 협업 작품으로, 올 4월 본 전시를 앞두고 프리뷰 형태로 공개된다.
최근 VR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는 애플의 '비전 프로'도 참관객 누구나 체험해 볼 수 있다. 우수 프로젝트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기념품 증정 이벤트 등 행사장을 찾는 참관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