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오버워치2' 3시즌 개막 … 역대급 이벤트 가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민]

하이퍼 FPS 게임 '오버워치2'가 이야깃거리가 가득한 '3시즌'을 개막한다. 신규 전장과 아시아 신화 테마의 배틀 패스, 그리고 4월까지 이어지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유저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8일 온라인 게임 '오버워치2'에 3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출시된 이 작품은 9주 간격의 시즌제로 운영되며, 매 시즌 이전과는 차별화된 요소를 선보인다. 지난 7일로 작품의 두 번째 시즌인 '2시즌'을 종료하고 이날 새로운 시즌을 오픈했다.

신규 전장 '남극 반도' … '눔바니' '하바나' 재등장

3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전장인 '남극 반도(Antarctic Peninsula)'를 선보인다. 남극 반도는 오버워치2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쟁탈(Control) 전장이며, 꽁꽁 얼어붙은 남극을 무대로 빙하 지대와 오로라 등 환상적인 맵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세트 별로 쇄빙선과 지하 시추기지 등 독특한 볼거리가 있다.

남극 반도는 밀집 지역 주위에 기습 경로가 넘쳐나고, 그중 일부는 통행이 많은 구역과 거점을 내려다보는 고지대의 이점을 지니고 있다. 팀원 간의 협동 능력과 전략적인 요소가 승부의 관건이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전장 로테이션에 호위 전장 '하바나'와 혼합 전장 '눔바니'가 추가된다. 두 전장 모두 전작부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오버워치2에서 어떤 모습으로 재탄생할지 큰 기대를 받고 있었다. 또한 '서킷 로얄'과 '콜로세오' 맵의 환경이 아침으로 변경되는 등 일부 신규 요소가 더해진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틀 패스 '아시아 신화' … '차사' 리퍼ㆍ'거북선' 디바 등장

3시즌의 배틀 패스 테마는 '아시아 신화'다. 한국의 오버워치2 플레이어들에게 익숙한 동양권 신화를 배경으로 한 스킨, 감정표현, 장식품, 캐릭터 대사 등의 치장 아이템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들은 게임 플레이만으로 무료 트랙과 유료 보상인 프리미엄 트랙을 포함해 총 80개 이상의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배틀 패스 보상의 꽃인 신화 등급 스킨은 일본의 창세 신화를 바탕으로 한 '아마테라스' 키리코다. 일본의 태양신 '아마테라스오미카미'를 모티브로 한 아름다운 외형을 갖추고 있다. 또한 무기와 관, 머리카락, 색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한다. 해당 스킨은 옵션 변경에 따라 달의 신 '츠쿠요미노미코토' 폭풍의 신 '스사노오노미코토' 등 일본 신화의 다른 신으로 변신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 문화를 배경으로 한 2종의 신규 스킨이 배틀 패스 보상 및 상점 구매를 통해 오버워치2에 등장한다. 배틀 패스 1레벨 보상인 리퍼의 '차사' 스킨은 저승사자를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하회탈과 갓, 도포를 착용한 특징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거북선'을 모티브로 한국 출신 영웅 D.VA(디바)의 스킨이 상점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도네시아 신화 모티브로 제작된 모이라의 '악마 여왕', 중국 신화에 등장하는 정크랫의 '홍해아' 등 다양한 스킨을 배틀 패스로 만나볼 수 있다. 아시아 신화 뿐만 아니라 캐서디의 '투명 인간', 솜브라의 '폴크로리까', 시그마의 '은하계' 스킨 등 재미있는 콘셉트의 스킨이 등장한다.

한편 이번 3시즌 배틀패스부터는 '오버워치 크레딧'을 일부 단계에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최대 2000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으며, 크레딧은 영웅 갤러리를 통해 전작 '오버워치'의 스킨을 구매하는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플레이어들은 총 300개에 달하는 원작 오버워치의 거의 모든 특급 및 전설 이벤트 영웅 스킨을 매 시즌마다 얻을 수 있게 됐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애 시뮬레이션부터 '원펀맨' 콜라보까지

3시즌을 기념해 4월까지 매달 특별한 이벤트들이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14일부터는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오버워치 최초의 텍스트 기반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러브워치 연애 시뮬레이션' 이벤트가 열린다.

플레이어는 메르시와 겐지 두 명 중 한 명을 선택해 데이트를 즐길 수 있으며, 제시되는 대화 선택지를 통해 영웅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또한 한조를 닮은 큐피드가 플레이어를 도와 올바른 엔딩으로 가는 것을 도와줄 예정이다. 히든 엔딩을 보는 것에 성공하면 발렌타인 데이를 테마로 한 최고의 플레이 하이라이트를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또한 15일부터는 '궁극의 발렌타인 이벤트'가 열린다. 한조 4대4 기간 한정 모드와, 두 가지 특급 스킨 및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지원 테마 도전 과제가 주어진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내달 8일부터는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IP인 '원펀맨'과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가 열린다. 둠피스트는 이번 이벤트에서 원펀맨의 주인공인 사이타마로 변신한다. 또한 인기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한 꾸미기 아이템 컬렉션을 획득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공개 직후 글로벌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내달 22일부터는 오버워치 시리즈의 인기 마스코트 '마치마리'를 주제로 한 '돌아온 파치마치' 이벤트가 개최된다. 기간 한정 게임 모드인 '사살 확인'을 즐길 수 있으며 특급 파치마리 로드호그 스킨, 파치마치 플레이어 아이콘 6개, 무기 장식품, 프로필 카드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4년만에 돌아온 '2023 오버워치 월드컵'을 축하하기 위한 '오버워치 월드컵 축제 기념 금메달 무기 장식품 획득 이벤트'가 오는 21일까지 열린다. 이 밖에도 '사교계' 애쉬 스킨 등 치장 아이템을 지급하는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가 함께 개최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