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넥슨 '바람의나라: 연' 등 업데이트 공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넥슨이 '바람의나라: 연'과 'V4'의 업데이트를 선보인데 이어 '카트라이더'와 'DNF 듀얼'의 대회 개최, '카운터사이드'의 브랜딩 카페 오픈 등 전방위 공세에 나서고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모바일게임 '바람의나라: 연'에 새로운 지역 '백두산'을 선보였다.

이날 공개된 백두산은 스스로 성장 목표를 설계하고 다양한 성장 루트를 발굴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지역이다. 65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레벨 구간별로 개인 또는 그룹 플레이에 적합한 사냥터가 분포돼 플레이 타입에 따라 사냥터를 선택할 수 있다. 사냥터별 격차가 크지 않아 원활한 이동이 가능하며, 각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통해 더 강력하게 성장 가능하다.

'백두산' 집결지는 PvP 긴장감을 높이기 위해 월드 콘텐츠로 선보인다. 기존 집결지에서는 서버별 보스 사냥에 집중했다면, '백두산' 집결지는 월드 서버에 모든 서버 유저가 모여 보스를 사냥해야 한다. 보스 사냥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된다. 집결지 보상으로는 전설 장비 증강 재료와 '백두산' 장비 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강화에 실패해도 강화 단계를 일정 단계 이하로 내려가지 않도록 보장해주는 '강화 안정 시스템'과 여러 환수를 조합해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환수 결속 시스템'을 추가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V4' 3주년 맞이 시즌5 업데이트
넥슨은 모바일게임 'V4'에 3주년 기념 대규모 콘텐츠가 추가된 '전쟁의 시대 시즌5'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첫 해안 지역 '워리안 만'을 추가했다.

또 불멸 등급 장비 '아칸' 무기 13개를 먼저 공개했다. 이후 방어구 등 기타 장비들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도 3주년을 맞아 신화 등급 장비까지 복구할 수 있는 복구권 5개 등을 지급한다.

이 회사는 11월 한 달 동안 강남역 일대에서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헌정 광고를 진행한다. 또 유튜브를 통해 디렉터 서신과 함께 3년간의 발자취를 담은 특별한 영상도 공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 개막
넥슨은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22 신한은행 SOL 카트라이더 리그 수퍼컵'을 개막했다.

이 대회는 총 상금 2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내달 10일 개인전 결승전, 내달 17일 팀전 결승전을 통해 올해 최고의 '카트라이더' 선수와 팀을 가리게 된다.

지난 5일 개막전에서는 시즌1에서 우승을 차지한 DFI 블레이즈가 두 시즌 연속 결승에 진출한 광동 프릭스를 상대로 2대0 승리했다. 시즌2 챔피언 리브 샌드박스도 수퍼컵 포인트 2위 루나틱에 2대0 완승을 거뒀다.

16강 개인전에서는 이재혁이 1위를 차지해 승자전에 선착했다. 이 외 유창현, 김우준, 김다원도 승자전에 진출했다. 이번 개인전 16강은 선수 전원이 결승전 진출 경험이 있기 때문에 더욱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DNF 듀얼' 토너먼트 대회 12일 열려
넥슨은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듀얼'이 토너먼트 대회 '파이터즈 스피릿 2022'의 정식 종목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12일 서울 역삼동 VSG 아레나에서 대회를 진행한다.

'파이터즈 스피릿'은 대전격투게임 오프라인 대회로, 아크시스템웍스에서 개최하는 '아크 월드 투어 2022'의 한국 이벤트 파트너로 선정됐다. 올해 열리는 '아크 월드 투어 - DNF 듀얼' 대회의 한국 오프라인 예선과 본선을 '파이터즈 스피릿'과 연계해 진행하게 된다.

이번 '파이터즈 스피릿'에서의 대전은 플레이스테이션(PS)4 프로를 통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당일 오전 11시 예선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오후 7시께 톱8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스피릿제로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파이터즈 스피릿' 대회의 최종 우승자는 내년 3월 미국에서 개최 예정인 '아크 월드 투어 2022 - 파이널'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넥슨은 최종 우승자가 결승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미국행 항공 및 숙박비를 전액 지원할 예정이다.

'DNF 듀얼'은 스트리머와 협업하거나, 자체 대회를 마련해 국내외적으로 꾸준한 리그 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스트리머 아빠킹과 함께하는 'DNF 듀얼 크래쉬'는 17회째 진행하고 있으며, 스피릿제로와 함께하는 '온라인 워리어' 대회는 매달 첫 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카운터사이드' 브랜딩 공간 10일 오픈
넥슨은 10일 모바일게임 '카운터사이드' 판권(IP)을 활용한 오프라인 브랜딩 공간 '카페 스트레가'를 오픈한다.

이는 이벤트 에피소드 '대마녀의 유산! 카페 스트레가'에 등장하는 공간을 현실세계에 고스란히 옮겨 놓는 콘셉트로 준비 중이다. 각성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 캐릭터 담요, 카페 스트레가 족자봉 등 특별 굿즈를 만날 수 있으며, '카페 스트레가' 테마를 담은 각종 식음료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카페는 기간 한정 없이 계속 운영되며,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또 '카운터사이드'는 내달 3일과 4일 열리는 애니메이션 및 게임 페스티벌 'AGF 2022'에 참가한다. 개발업체인 스튜디오비사이드는 페스티벌에서 부스를 통해 '카운터사이드' IP를 활용한 현장 이벤트와 굿즈 등을 선보이며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