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SK매직,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 달성"…실버버튼 쾌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사진제공=SK매직.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이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며 실버버튼을 획득했다고 4일 전했다.

콘텐츠 조회수는 2.1억회, 누적 시청 시간은 161만 시간으로 오픈 1년 반 만에 구독자 11만 명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SK매직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방적 정보 전달이 아닌 다양한 정보와 함께 재미를 전달할 수 있는 '펀포메이션(Fun+Information)' 콘텐츠를 중심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그간 SK매직은 고객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왔다. 지난해부터는 SK매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생활을 뜻하는 '홈 그레이드(홈+업그레이드)'를 콘셉트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콘텐츠는 조회수 41만을 기록한 '꾹꾹 눌러 어린이 버튼' 캠페인으로 어린이들에게 물 마시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율동과 동요를 제작하는 한편, SK매직의 대표 제품인 '올인원 직수 정수기'의 어린이 버튼 기능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알기 쉽게 전달했다고 한다.

소통과 트렌드를 바탕으로 재미와 감동을 추구하는 공감 콘텐츠도 제작하고 있다. 반전과 재미 요소를 반영한 웹드라마 '스크랩(SK-Lab)'를 제작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고, 생활가전에 대한 잘 모르는 할머님들을 모시고 체험하는 예능 콘텐츠 '와슼할매' 등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SK매직 측은 설명했다.

SK매직 관계자는 "단순 브랜드 노출이 아닌 고객 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유머와 감성 코드를 결합해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보탬이 되는 흥미롭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작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