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호요버스 '원신' 3.1버전 공세로 2주년 열기 더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주환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호요버스가 '원신'의 새로운 지역을 개방하는 업데이트와 더불어 출시 2주년 맞이 공세에 시동을 걸고 나섰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호요버스는 최근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3.1 버전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3.1 버전 '적토의 왕과 세 순례자'에서는 수메르 지역의 새로운 지형 사막에서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닐루, 사이노, 캔디스 등 3개 캐릭터가 등장하며 몬드 지역에서의 가을날의 스토리와 미니게임,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이 회사는 내달 14일 오후 6시 59분까지 3.1버전 전반부 기원(뽑기)를 이어간다. 5성 캐릭터 '비밀 심판 · 사이노(번개)' 그리고 기존 5성 복각 '벤티'의 기원을 각각 진행한다. 이 가운데 새 4성 캐릭터 '수면 위 금빛 결의 · 캔디스(물)'와 더불어 기존 쿠키 시노부 및 사유를 보다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무기 기원이 진행되며 5성 '장병기 · 적색 사막의 지팡이'와 '활 · 종말 탄식의 노래'를 획득할 수 있다.


# 새 캐릭터 사이노 · 캔디스 등장
3.1버전 전반부 픽업 캐릭터인 5성 번개 속성 '사이노'는 법을 집행하는 '대풍기관'에 소속돼 있으며 개그, 그리고 카드 게임 '일곱 성인의 소환'을 좋아하는 캐릭터다. 전투에서는 긴 창을 자유자재로 활용한다.

함께 공개된 4성 물 원소 캐릭터 캔디스는 호박색 왼쪽 눈의 오드아이를 가진 적왕의 후예로, 아루 마을의 수호자다. 창과 더불어 방패를 사용하는 설정으로, 새로운 전투 패턴을 경험할 수 있다.

3.1버전의 핵심 이벤트 '잔 속에서 울리는 노래'가 개방됐으며 내달 17일 오전 4시 59분까지 이어진다. 몬드에서 열리는 '돌아온 바람의 와인 축제'의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하고 '축제 열기'를 모아 지식의 왕관, 원석, 영웅의 경험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축제 열기 보상으로, 이벤트 전용 무기 4성 '장병기 · 날카로운 바람의 서신'과 해당 무기 재련 재료도 얻을 수 있다. 해당 무기는 공격력 9% 및 기초 공격력 42의 기본 능력치에 원소 반응 발동 후 10초 동안 공격력 12% 증가 및 원소 마스터리 48pt 증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기간 동안 사냥꾼을 도와 숲멧돼지를 쫓는 '가을 들녘 방재 작업' 야영지의 강적에게 도전하는 '높은 바람 연습' 가게를 운영해 매출을 올리는 '기발한 자선 판매' 곳곳의 보물상자를 찾는 '풍요의 축복' 등 4개 콘텐츠가 개방된다.

이 회사는 이후 내달 10일 오전 11시부터 24일 오전 4시 59분까지 난투 대회 '백 명의 봉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나선비경 제4층 3번 방 완료시 4성 캐릭터 '콜레이'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 사막의 고대 유적 배경의 이야기 전개
3.1 버전에서는 수메르 지역의 '열주 모래벌판' '하 바람 침식지' '상 바람 침식지' 등이 개방돼 이전까지와는 다른 사막 지형을 만나볼 수 있다. 이 회사는 모래 흔적을 보다 사실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동적 터레인 변형' 기능을 도입했다. 캐릭터와 생물이 모래를 밟으면 움푹 파이고, 크기 및 운동 궤적에 따라 모래의 흔적이 다르게 묘사되도록 했다.

새 지역에서는 황사와 열풍, 폐허가 된 도시의 유적과 황금 모래 사장의 왕국 등을 배경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는 오래전에 자취를 감춘 고대 사막의 신 '적왕'에 대한 전설이 중심이 된다.

또 고대 문명의 기술로 구동되는 수수께끼와 장치, 기계들이 가득한 비경에 도전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마신 임무 제3장·제3막 '미몽과 허상 그리고 기만' 및 제4막 '적토의 왕과 세 순례자'가 이어진다. 이를 통해 우인단의 집행관 '도토레'와 '스카라무슈' 등장한다.

적왕의 고대 문명이 남긴 기계 창조물이 새로운 강적으로 등장한다. 특히 사막에 흩어진 수많은 유적 구조체를 통솔하는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 드래곤 형태의 전투 기계 '영겁의 드레이크' 등에 도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캐릭터가 원소폭발을 발동하면 진동이 전해지는 기능을 포함해 더욱 다양한 듀얼센스 컨트롤러 기능이 지원하는 등 게임성 개선 작업도 진행됐다.


# 온라인 콘서트 · 팝업 스토어 등 예고
이 회사는 3.1버전과 함께 2주년 맞이 공세를 이어간다. 우선 누적 로그인 7일 보상으로 최대 10개의 '뒤얽힌 인연'을 비롯해 기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원석 1600, 약한 레진 4개, 그리고 특별 기념 아이템 '통통 축제 폭죽'과 '푸른 비단 기관·류운' 등을 우편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도 게임 내 상점 첫 충전 두배 보너스도 초기화했다.

이 회사는 커뮤니티를 통해 2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그간의 모험을 되돌아보는 영상도 공개했다.

또 내달 9일까지 '끝없는 여정' 이벤트에 대한 사전예약 신청을 접수한다. 이를 통해 갤럭시Z 폴드4 및 갤럭시 버즈2 프로 원신 스페셜 에디션을 비롯해 기념 달력과 굿즈, 문화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 가운데 내달 2일 오후 1시 온라인 콘서트 '멜로디스 오브 언 엔들리스 저니'를 개최하며 축제 분위기를 더해간다. '원신'의 OST를 원곡에 충실하게 연주한 공연과 창의적으로 재해석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현대백화점 신촌점과 함께하는 가을 팝업스토어 오픈을 예고하기도 했다. 앞서 경품으로 내세운 갤럭시Z 폴드4 및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원신 스페셜 에디션을 11월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