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집콕 추석'엔 역시 웹툰...웹툰에 드라마까지 '정주행' 어때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소라 기자]

올 추석 연휴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콕'이 불가피하게 됐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가족이나 친척들도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방구석에서 즐겁게 할 수 있는 몇가지 중, 최근 네이버와 카카오가 적극 뛰어들고 있는 시장인 '웹툰'이 떠오느는데요. 이미 드라마로 제작된 웹툰은 물론,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드라마들의 원작 웹툰들도 즐비합니다. 웹툰 먼저 감상한 후 드라마까지 본다면 재미가 두배가 되지 않을까요?

오늘도 세포들은 바쁘게 움직인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

먼저, 2021년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의 원작 웹툰을 추천합니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입니다.

테크M

웹툰 유미의 세포들/사진=네이버웹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웹툰은 머릿속 세포들이 각 캐릭터의 이성과 감성, 식욕, 성욕, 사랑 등을 조절한다는 독특한 설정과 매회 현실적인 에피소드와 캐릭터 간의 섬세한 심리 묘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사회생활과 연애 등을 통해 점차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 유미의 모습은 2030세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인생작', '레전드 웹툰'이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웹툰 '유미의 세포들 외전: 프로 직장인'이 현재 네이버웹툰 금요웹툰으로 연재 중입니다. 드라마 공개를 앞두고 기획된 '유미의 세포들'의 프리퀄 웹툰으로, 프로 직장인 '유미'와 후배 대리 '우기' 사이에 벌어지는 회사 에피소드 담아냈습니다.

이와 함께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지난 17일 티빙과 tvN에서 동시 공개됐습니다. 김고은이 유미로 분해 웹툰과 100% 싱크로율을 자랑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웹툰 먼저 보고 드라마 '본방사수'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무료로 풀린 '미생' 보고 넷플릭스에서 드라마까지 만나보자

미생 시즌2 2부가 카카오웹툰에서 독점으로 연재된다고 합니다. 미생을 재미있게 본 독자들에게는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소식이죠. 미생 웹툰부터 드라마까지 최소 10번 이상 본 기자 역시 미생 시즌2 2부소식에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올 추석, 미생을 추억하며 정주행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침 카카오웹툰이 미생을 무료로 전환한다고 하니 금상첨화일 것입니다. 오랜만에 장그래를 만나는 설렘에 가슴이 두근거리는 사람들이 상당할 것 같습니다.

올 추석 연휴는 유독 길죠. 웹툰을 다 보고도 시간이 남았다면 넷플릭스에서 미생 드라마를 정주행할 시간도 있을 듯 합니다. 웹툰과 드라마 모두 나온지 꽤 오래 된 콘텐츠기 때문에 이미 봤던 분들도 잘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올 추석에 웹툰과 드라마까지 모두 정주행을 마친다면, 미생 시즌2 2부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옥의 사자들에게 지옥행을 선고 받다, 웹툰 '지옥'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등 유명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는, 올 하반기 방영 예정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도 원작 웹툰으로 먼저 즐길 수 있습니다. '지옥'은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을 선고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면서 겪게 되는 강렬한 서스펜스 스릴러를 그립니다.

영화 '부산행', '반도'등 좀비물 시리즈에 진심인 연상호 감독이 집필, 웹툰 '송곳'의 최규석 작가가 그림을 맡아 연재 시작 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테크M

웹툰 지욱/사진=네이버웹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웹툰은 죄와 지옥, 구원과 도덕심 등 심오하고 무거운 내용을 뛰어난 연출로 흥미롭게 풀어내 인간 사회에 대한 통찰력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미지의 세계 표현에 탁월한 연상호 감독의 센스가 잘 묻어난 작품이기에 올 추석에 정주행 해도 시간이 아깝지 않을 것입니다.

추석 명절, 딱인 콘텐츠인 며느라기...'라떼워킹맘' 강력 추천

왜 시어머니들은 아들의 '삼시세끼'에 목숨을 걸까. 그리고 그걸 왜 며느리가 다해야 할까. 과연 말 잘듣는 며느리가 좋은 며느리일까. 자기 할 말 다하면서 자신의 인생을 사는 며느리는 더 행복할까. 과연 이 웹툰은 사이다일까, 아니면 고구마일까.

카카오페이지에 독점 공개된 '며느라기'는 위와 같은 수많은 질문에 대한 답을 주는 웹툰은 아닙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시어머니, 며느리라는 틀에서 벗어나 사람과 사람이 사는 세상 이야기로 넓게 볼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며느라기는 카카오TV에서 박하선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오리지널 드라마를 제작하기도 했습니다. 며느라기는 조회수와 상관 없이 가장 긴 시청 지속 시간을 보인 콘텐츠 1위, 시청자들에게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콘텐츠 1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30대 이상의 여성 시청자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며느라기는 시즌2 제작 계획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명절을 맞아 전국에 있는 며느리들에게 '파이팅'을 외쳐주고 싶은 마음에 추천 웹툰으로 뽑아봤습니다.

판타지 로맨스, 웹툰 '홍천기'

화제의 사극 드라마 '홍천기'도 원작 웹소설과 웹툰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이 그리는 판타지 로맨스입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로 유명한 장태유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배우 안효섭과 김유정 등이 출연합니다.

드라마 '홍천기'는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합니다.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해를 품은 달' 등 사극 로맨스의 대가로 불리는 정은궐 작가의 작품으로, 현재 네이버 시리즈에서 독점으로 연재 중입니다.

테크M

웹툰 홍천기/사진=네이버웹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달에는 드라마 첫 방영일에 맞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홍천기'가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원작 웹소설부터 웹툰, 드라마까지 추석 연휴 내내 '홍천기'의 매력에서 빠져 나오기 힘들 것입니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