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윤석열 후원금 모금 개시... 최재형은 오늘 예비후보 등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6일 후원금 모금을 시작하며 대선 행보에 속도를 냈다.

윤 전 총장 후원회장을 맡은 황준국 전 영국대사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한민국의 피땀 어린 업적을 폄하하고 자유와 법치에 역행하는 사람들과 맞서서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싸워온 윤석열 예비후보에게 힘을 보태 달라”며 후원금 모집 참여를 호소했다.

윤 전 총장 측은 후원금 모집과 관련해선 지난 23일 개설한 공식 홈페이지(www.yoonlove.com)에 자세한 안내가 돼 있다고 밝혔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전북 김제시 금산사를 찾아 지난 22일 입적한 조계종 전 총무원장 월주스님 영결식에 참석한다.

조선일보

국민의힘 소속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26일 오전 경기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2021.7.26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이날 오전 대선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경선 채비에 나선다. 최 전 원장은 직접 과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한다.

최 전 원장은 이후 서울 신촌의 한 스터디카페에서 청년 당원들과 만나 소통 행보를 이어간다.

[김동하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