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오현승 기자] SC제일은행은 다음달 8일과 22일 최근 글로벌 경제금융 분야의 핵심 이슈로 부상한 가상화폐와 블록체인을 주제로 ‘웰쓰케어(Wealth Care)’ 웹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SC제일은행 투자전략상품부 최보경 차장과 한화자산운용 디지털자산팀 한중섭 팀장이 함께 진행을 맡는다. 카카오톡 ‘웰쓰케어’ 채널의 사전 설문 코너에서 고객들이 남긴 블록체인 및 가상화폐 관련 질문에 답하는 형식이다. 다음달 8일에는 가상화폐와 그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의 개념을 주로 설명하고 같은달 22일에는 투자자산으로서의 가상화폐에 대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세미나가 최근 가상화폐 열풍과 무분별한 정보에 휩쓸려 묻지마 투자에 나선 고객들이 크고 작은 손실을 겪음에 따라 이들에게 보다 객관적이고 정제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고객 스스로 올바른 투자 철학과 전략을 세워나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콜린 치앙 SC제일은행 자산관리부문장(전무)은 “전세계적으로 투자의 기본과 상식을 벗어난 가상화폐 시장 과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큰 혼란과 손실을 경험하고 있다”며 “글로벌 자산관리 명가인 SC제일은행에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hsoh@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