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스타벅스 쿨러 1시간만에 '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SSG닷컴이 단독 판매한 스타벅스 e-프리퀀시 상품. [사진 제공 = SSG닷컴]


매년 여름 새벽부터 대기줄을 만들 정도로 인기를 끌어온 스타벅스 여름 상품이 올해는 온라인 쇼핑몰을 먹통으로 만들 정도로 관심을 받고 있다. 스타벅스 로고가 그려진 보랭상자와 조명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이를 판매한 SSG닷컴이 한때 마비되는 현상이 일어났다.

SSG닷컴은 13일 오전 10시부터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상품 5종을 단독으로 선보였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올해 여름철 행사 상품으로 보랭상자(아이스 쿨러 박스)인 '서머 데이 쿨러'와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내장된 조명인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을 제작했다.

SSG닷컴은 스타벅스 행사와 별개로 단독 상품을 제작해 한정 판매했다. 이날 판매된 오션블루 색상의 보랭상자와 크림그레이 색상의 조명은 SSG닷컴에서만 각각 3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이동형 카트 2종도 특별 기획 상품으로 선보였다.

음료 구매 없이도 행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날 SSG닷컴은 상품 판매가 시작된 오전 10시부터 접속 불능 상태가 됐다. 오전 10시 30분 이후에는 결제 시스템에 오류가 발생하며 구매자들을 애타게 했다. 약 1시간이 지난 오전 11시께 결제 시스템이 재개됐으나 이미 5개 상품 모두 재고 수량이 소진된 상태였다.SSG닷컴은 이날과 동일한 구성으로 오는 20일과 27일 두 차례 추가 판매에 나설 예정이다.

[박대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