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초품아 아파트, 제주 '일도 화인퍼스트빌 9차' 신축 분양 나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진혁 기자]
이코노믹리뷰

[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초품아는 '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뜻으로, 아파트 단지 내에 초등학교가 있는 입지를 뜻한다. 학교가 가까워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는 뜻에서 생긴 신조어이다.

초품아는 어린이 관련 사건 및 사고가 끊이지 않으면서 부모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학교가 가까이 위치할 경우 통학환경이 좋을 뿐만 아니라, 학교보건법 시행령 적용으로 주변으로 유해시설들이 들어설 수 없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주택 매매 시장의 핵심수요층인 30〜40대가 대부분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기 때문에, 초품아는 주택 구입에 있어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고 있다.

이처럼 초품아 신축아파트는 부동산으로서의 가치가 매우 높기에 많은 수요가 집중되는 곳이기도 하다. 최근 제주시 일도동의 동초등학교 바로 건너편에는 주상복합 아파트인 일도 화인퍼스트빌 9차가 모델하우스를 오픈하여 인근의 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주시 일도동은 우수한 교육환경과 신산공원과 사라봉공원, 동문시장, 칠성로, 중앙지하상가 등 쾌적한 주거환경 및 교통편의성과 풍부한 생활인프라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반면 구옥, 일반주택이 주를 이뤄 제주 신축아파트에 대한 수요 또한 높은 개발 가능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일도 화인퍼스트빌 9차는 지하주차장과 상가가 포함된 10층짜리 건물의 총 24세대 주상복합 프리미엄 아파트로 전용면적이 84.84㎡(25.66평)인 국민주택규모의 면적이며 계약평수는 145.70㎡(43.97평)이다. 타입은 A,B,C 총3가지로 모두 방3개와 욕실2개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으로 설치되는 옵션으로는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4대, 빌트인 김치냉장고, 오븐(전자레인지 겸용), 주방TV(인터폰), 다용도실의 전자동 빨래 건조대가 제공되며, 각 방 붙박이장&드레스룸, 주방 펜트리 시공으로 넉넉한 실내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도내 최상위 건설사인 화인주택개발㈜의 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한 신축 아파트이며, 제주시에만 약 250여 세대(삼도동, 도남동, 오라동, 이호동, 아라동, 일도동 일원)를 성공적으로 분양하며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

제주도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일도 화인 퍼스트빌 9차'는 원도심 중심지역에 위치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제주 동초등학교 도보1분), 편리한 교통(공항 10분, 신항만 5분), 풍부한 편의시설(대형마트, 병원, 편의점)은 물론, 원도심 주상복합 아파트라는 점, 신항만 개발사업이라는 개발호재의 수혜가 기대되는 좋은 입지에 위치해 있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다.

2020년 11월 준공 후 분양중인 일도 화인퍼스트빌 9차는 제주시 동문로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시 자세한 문의 및 모델하우스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