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그라운드X, 블록체인-모바일-웹 개발자 뽑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정은 기자]

테크M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개발 및 사업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채용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와 커리어를 만들어 나갈 도전적인 인재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블록체인 개발자뿐 아니라 모바일 및 웹 기반의 비(非)블록체인 개발자, 프로덕트 매니저(PM), 사업 전략 등이다.

그라운드X가 추구하는 '일반 사용자가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모바일 및 웹 서비스 분야 개발자도 모집한다. 이 외에 클레이튼 제품을 관리하는 PM 및 사업 개발, 경영 지원, 커뮤니케이션 등 여러 영역에서도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채용한다.

지난 2년 반 동안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생태계의 토대를 이루는 핵심 제품군인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KAS'를 자체 개발해 출시했다. 이로써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가상자산을 발행하고 유통하며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그라운드X 채용 관계자는 "힘든 과도기를 거쳐 블록체인 산업은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라며 "그라운드X와 함께 많은 시도를 하고 의미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블록체인 기술로 선한 영향력 주는 데 함께 할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 말했다.

문정은 기자 moon@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