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NHN '린: 더 라이트브링어' 일본 서비스 돕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태유 기자]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HN(대표 정우진)은 7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토스트 게임베이스(TOAST Gamebase)'가 펄사 크리에이티브를 신규 고객사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입을 통해 모바일 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 일본 서비스를 돕는다. 개발사인 펄사 크리에티브는 토스트 게임베이스를 도입하고 일본 서비스 준비를 본격화해 지난달 24일부터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는 이 게임의 일본 서비스에 토스트 게임베이스, 스마트 다운로더, 앱가드, CDN을 제공하고 있다. 토스트 게임베이스의 경우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 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췄다.

스마트 다운로더는 글로벌 게임 출시를 위한 상품이다. 네트워크 속도가 느린 지역에서 게임 콘텐츠 다운로드를 빠르게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한편 '토스트 게임베이스'는 국내 게임사의 해외 진출은 물론 해외 게임사의 현지 공략을 위한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NHN의 일본 법인 NHN 재팬은 유니티 재팬과 손잡고 8월 말까지 일본 개발사를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