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서울시 동부여성발전센터, AI 디지털 PM 교육과정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3일까지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수료 후 취업 지원

세계파이낸스

[세계비즈=신유경 기자] 동부여성발전센터(센터장 최선희)에서 디지털 뉴딜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AI 디지털 PM’ 교육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재 우리나라는 AI 소프트웨어, 로봇 개발은 물론 기획, 마케팅, 분석, 교육 등 전 분야에서 AI 관련 전문인력이 모자라는 상태다.

이에 동부여성발전센터는 AI 디지털 PM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 ‘AI 강국’을 꿈꾸는 정부 부처 사업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AI 디지털 PM이란 AI/데이터 전문 프로젝트 매니저로 '한국판 디지털 뉴딜' 사업에 필요한 핵심인력이다.

이 교육과정은 7월 21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관련 분야 취업을 원하는 서울시 거주 미취업 여성이면 된다. 지원자 중 ICT 관련 전공자나 인접 분야 직무경력 보유자, 프로젝트 기획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가능자, 제안서 및 비즈니스 문서 작성 가능자면 우대한다.

강사진은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는 교수, 컨설턴트, IT기업 임원 등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AI 디지털 PM 교육 과정을 마친 후 수료자들은 인턴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정부 지원 SOC 사업 등 제안서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다. 또 전문 취업상담사의 1대1 맞춤형 취업연계 및 진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교육과정은 오는 13일까지 동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동부여성발전센터 최선희 센터장은 “4차 산업 부상에 따라 AI 및 데이터 사이언스 활용 분야의 전문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AI분야 전문 PM 양성과 동시에 여성 취업 및 경력 개발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vanill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