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응모작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인석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12일 오후 2시까지 '2020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응모작을 접수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더게임스데일리, 전자신문, 네이버가 공동 주최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블록버스터, 프론티어)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등 3개 부문에 걸쳐 8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일반게임은 온라인·모바일·콘솔·아케이드·보드 등 전 플랫폼 통합 부문이다. 게임개발 투입인력 100명 이상이면 블록버스터, 100명 미만이면 프론티어 게임으로 세부 구분된다.

기능성게임은 교육, 인식개선, 문제해결 등 목적 지향성을 기반으로 재미와 유익을 동시에 지녀야 한다. 인디게임은 개발 투입인력이 대표자 포함 10인 미만이 대상이다.

신청자격은 국내에서 창작 개발한 게임물로 일반게임 부문은 공고일 기준 12개월 이내여야 한다. 기능성게임, 인디게임은 출시일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다.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의 상패가 수여된다. 또 산업 기능요원 가산점(10점) 부여,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동등록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