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안성시, 온라인 무료 공연 제작·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안성시청 공보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 마음봉사단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자주 외출을 하지 못하는 안성 시민을 위해 가정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무료공연을 제작제공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무료공연 제공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와 평소 재능기부 활동을 하는 예술인들이 모여 만든 봉사단체인 안성시 마음봉사단이 공동기획하고, 안성시의 적극적인 추진에 힘입어 안성맞춤 아트홀에서 촬영해 이뤄졌다.

공연은 안성시 마음봉사단과 안성음악협회,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해 클래식, 성악, 노래, 악기연주, 사진, 예술작품, 마술, 댄스 등 다양한 컨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했으며, 3월 18일부터 SNS채널인 '안성시청 페이스북'이나 '안성시청 유튜브'를 통해 24시간 무료 시청할 수 있다.

안성시 마음봉사단 백주하 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공연문화계가 큰 타격을 입어 힘든 시기이지만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통해 마음을 위로하고 함께 이겨내자는 취지로 온라인 무료 공연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이진석 센터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시민들이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만 보내는 시간이 늘고 있다"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각종 온라인 무료공연이 감염증의 백신이 돼 일부 문화욕구를 충족시키며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