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4 (금)

이천시,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인 우수직원 시상·격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천시(엄태준 시장)은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인 우수직원 시상·격려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제공 = 이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천/아시아투데이 남명우 기자 = 경기 이천시가 23일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인 우수직원 6명을 선정·시상했다.

올해 1분기 대상자는 민원단축분야(5일 이상의 유기민원 단축률) 최우수, 우수 각 1명, 만족분야는 홈페이지 칭찬공무원 3명, 국민신문고 매우만족 답변 우수자 1명이다.

시는 기존 상하반기로 진행했던 인센티브 부여 방식을 올해 4분기로 변경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만족감을 높이기 위한 방침을 세웠다. 특히 올해 신설된 만족 분야의 경우, 홈페이지 칭찬사례, 국민신문고 매우만족도 답변과 관련한 분야로 확대해 폭넓게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들의 사기를 높이고자 했다.

대상자 중 단축분야 최우수 복지정책과 오은혜 주무관은 사회서비스 제공자 등록 신청등 복합민원에서 94.5%의 단축률을 보이며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했다는 평을 받았다. 만족분야 주택과 기보중 팀장은 주택관련 상식이 부족했던 민원인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줘 감명을 받았다는 홈페이지의 칭찬사례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2분기 시상은 민원단축, 만족, 소통, 시책 4개 분야로 이뤄지며 시는 오는 5월 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엄태준 시장은 “민원서비스평가를 통해 전국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힘써주신 직원 여러분 덕분에 이천시가 더욱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