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가 지난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괄도네넴띤’에 이어 팔도비빔면 시리즈 2탄을 선보인다.
팔도는 ‘비빔면’에 크림분말스프를 더한 ‘팔도BB크림면’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선보여 큰 이슈가 된 ‘괄도네넴띤’에 이은 두 번째 확장판이다.
‘BB크림면’은 ‘비빔면’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탄생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매콤한 비빔장과 고소한 크림의 조합에 주목했다. 제품명은 ‘비비다’를 연상케 하는 영문 ‘BB’에 부드러운 맛을 표현하는 ‘크림’을 합쳐 만들었다.
맛의 핵심은 신규 배합비를 적용한 액상스프에 있다. 36년간 이어온 ‘비빔면’ 맛에 할라피뇨, 홍고추 등을 넣어 맛있게 매운맛을 구현했다. 브랜드 최초로 적용한 분말스프에는 치즈, 유크림, 파슬리를 베이스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비빔면’의 차가운 조리법이 뜨거운 라면과 달리 액상스프의 매콤함과 분말스프의 고소함을 균형감 있게 잡아준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패키지도 새롭다. 제품명을 따라 화장품 ‘BB크림’을 연상케 한다. ‘비빔면’ 특유의 꽃무늬를 핑크벨벳 색상으로 채워넣었다. 맛 표현도 눈길을 끈다. ‘매운맛’, ‘순한맛’이 아닌 ‘핑크크림맛’이다. ‘부드럽게 매운맛’을 BB크림 색깔에 빗대 표현했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팔도BB크림면’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방향으로 기획했다”며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괄도네넴띤’처럼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해 국민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팔도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에이블씨엔씨 ‘미샤’와 손잡고 온라인 몰 11번가를 통해 기획세트를 판매한다. ‘팔도BB크림면 x 블랑비비 세트’로 ‘BB크림면 3팩(1팩당 4개입)’과 ‘미샤 M 퍼펙트 블랑 비비 1개’, ‘블랑 퍼프 1개’로 구성했다. 오는 20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구매 가능하다. 5000세트 한정판매이며 가격은 1만9900원이다.
팔도는 제품의 오프라인 판매처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3월부터는 대형마트 및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