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0 (금)

이슈 로봇이 온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파이낸스

[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의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가 오는 11일 오후 3시까지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본 공모전은 경남마산로봇랜드의 활성화를 위해 로봇을 매개로 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진행된다. 국민 참여형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경남 로봇랜드 콘텐츠 다양화의 일환으로 시행되며, 경남마산로봇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1인 또는 팀(2~3명)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오는 12일까지 선정 심사를 진행하며, 5개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에게 상장과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 1팀은 50만원, 우수상 2팀은 각 30만원, 장려상 2팀은 각 20만원이 주어진다.

공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경남마산로봇랜드의 활성화 방법을 찾아 분석하고 개선해 즉시 사업화가 가능한 콘텐츠 아이디어여야 한다. 또 로봇을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여야 하며 음식, 상품, 디자인, 영상 등과 같이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가족단위(미취학 아동, 초등학교 저학년) 체험형 콘텐츠 △로봇랜드에 특화된 캐릭터 디자인 및 상품 △로봇랜드에서 판매 가능한 먹거리(푸드트럭 등) 콘텐츠 개발 △로봇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전 연령층이 참여 가능한 로봇 축제 및 퍼레이드 관련 콘텐츠 기획·개발 △로봇랜드 활성화를 위한 기타 콘텐츠 아이디어 등이 예가 될 수 있다.

로봇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은 경남도가 지난 2018년 유치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역거점형 콘텐츠기업육성센터 국비공모사업인 경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윤치원 원장은 “경남마산로봇랜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를 가지신 분이라면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의 특색 있는 콘텐츠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오는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21일 진행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화예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콘텐츠기업육성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h081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