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HDC현대산업개발, 충남 당진 ‘당진 아이파크’ 12월 분양 예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당진 최중심 입지...계성초 비롯한 당진 명문학군 도보권 위치

[이코노믹리뷰=신진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충청남도 당진시 읍내동 37-3번지 일원에서 ‘당진 아이파크’ 426세대를 12월에 공급할 예정이다고 16일 밝혔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당진시에 첫 선을 보이는 ‘당진 아이파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6개동 전용 59~84㎡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6세대 △74㎡ 40세대 △84㎡A 194세대 △84㎡B 6세대로 전 주택형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된다. 최상층은 복층형으로 구성되는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당진시 도심권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해 시청을 비롯한 당진경찰서, 당진지방법원, 당진교육지청, 당진 문예의 전당 등 주요 공공기관 및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학군도 계성초를 비롯해 원당중, 호서중, 호서고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롯데마트와 당진고속터미널 등도 인접해 있고, 무수당로와 당진중앙2로를 통해 당진시 주요 상업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배후에는 33만3859㎡ 규모의 계림공원이 위치해 있다. 당진시는 최근 2020년 시책구상보고를 통해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인 계림공원을 2020년부터 2024년까지 320억원의 예산을 들여 도시공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당진 아이파크’는 대형공원이 연결된 숲세권 아파트로 자리잡게 된다.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현대제철을 비롯한 당진1철강단지와 송산일반산업단지, 석문국가산업단지, 부곡산업단지, 고대국가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까지 차량을 통해 약 30분 내에 모두 이동이 가능하다.

지난달 25일 ‘당진 아이파크 지역주택조합’은 당진시에서 유일하게 사업승인을 받으면서, 분양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다. 안정된 사업성 확보와 조합의 사업 투명성, 1군 브랜드 건설사인 HDC현대산업개발의 사업참여가 사업추진을 빠르게 하는 발판이 됐다.

‘당진 아이파크’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여러 개의 지역주택조합들이 사업의 불투명성과 조합의 이권 다툼 등 여러 악재로 조합원들에게 피해만 끼치면서, 지역주택조합에 대한 지역민들의 인식이 매우 부정적이었다”며 “‘당진 아이파크’가 사업승인을 받으면서, 지역주택조합도 안정된 사업성과 투명성 등을 통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면을 지역민들에게 보여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HDC현대산업개발이 당진시에서 첫 런칭하는 ‘아이파크’ 브랜드인만큼 특화설계를 비롯한 높은 상품성을 갖춘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다”며 “당진시 최중심에 위치해 입지여건이 뛰어나고, 뛰어난 학군을 비롯해 생활인프라 이용까지 쉬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신진영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