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제주소식] '제주 금융의 발자취' 제주은행 50년사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제주은행이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지난 반세기 제주지역 금융의 발자취를 담은 '제주은행 50년사(史)'를 발간했다.

연합뉴스

제주은행 50년사
[제주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총 3개 섹션(section)으로 구성된 제주은행 50년사는 제주지역 경제와 제주은행 역사 전체를 살펴본 '통사', 제주은행 각 부서의 현황을 기술한 '업무사', 전·현직 임원진과 주요경영지표, 사료(史料) 등 제주은행 50년의 역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부록'으로 이루어져 있다.

제주은행 50년사는 제주지역 주요 공립도서관과 도내 대학 도서관에 비치된다. 또 제주은행 홈페이지에도 E-Book 형태로 게재된다.

제주은행 50년사 편찬 관계자는 "50년 전 가난한 금융 불모지 제주에 지방은행을 만들고 이어올 수 있었던 힘은 바로 제주와 도민이었다"며 "이번 제주은행 50년사 발간을 계기로 제주은행을 100년 역사의 혁신을 위한 변곡점을 만들어가는 '제주 경제의 미래 에너지'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제주관광공사 2018년 제주관광동향 연차보고서 발간

(제주=연합뉴스) 제주관광공사는 최근 제주관광의 현황과 실태를 용이하게 파악하기 위한 '2018년 기준 제주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연차보고서는 주요 수치로 보는 2018년 제주관광 인포그래픽과 주요 관광정책·성과, 제도적 기반, 관광객 통계, 관광산업 육성, 관광자원 개발, 관광교통, 관광진흥 활동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제주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는 관광산업에 관련된 통계자료를 수집하고 관광정책 동향을 정리해 매년 하반기에 발표된다.

이 자료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관광자료실을 통해 오는 16일부터 열람할 수 있다.

bj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