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9 (화)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읍·면 순회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선=국제뉴스) 김희철 기자 =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는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하여 읍면 자원봉사단체와의 순회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읍면 자원봉사단체 순회 간담회는 보다 효율적인 자원봉사 관리체계 구축은 물론 자원봉사단체 상호간 소통과 협력, 정보공유를 통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센터에서는 오는 12월 4일까지 9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각 읍면장을 비롯한 번영회장, 이장협의회장, 읍면 봉사단체 대표 및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한다.

간담회에서는 자원봉사센터 주요사업 안내, 자원봉사자 및 수요처 발굴,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봉사단체간 네트워크 형성, 나눔문화 조성, 연계협력사업 추진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기 위하여 소통과 공유의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간담회 참석자들과 함께 자원봉사에 대한 정보공유는 물론 단체별 협력방안 및 건의사항 등 자원봉사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는다.

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모아 2020년 자원봉사 프로그램 및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정선군자봉사센터는 올해 자원봉사 비전을 ‘자원봉사 문화의 확산, 자원봉사 허브의 중심’으로 정하고 조직 경쟁력 강화, 자원봉사 문화 확산, 네트워크 활성화를 3대 전략적 목표로 정하고 자원봉사 릴레이 및 가족봉사단 운영, 청소년 봉사단 운영, 재난재해 자원봉사 지원체계 구축, 주거환경 개선 봉사, 자원봉사 직무교육,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지역 맞춤형 재능나눔 봉사, 전문봉사단 육성 등 8개 과제 26개 단위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편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266개 기관사회단체를 비롯해 개인 등 7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