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자원봉사협의회, 내달 8일 은둔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음악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내달 8일 서울 광진구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카벨플루트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은둔 환자 의료지원캠페인 후원음악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은둔 환자 의료지원캠페인은 외형적 신체 질환 및 정신질환으로 사회생활을 기피하게 된 은둔 환자에게 의료비 및 사회적 지원을 제공해 사회 복귀를 돕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자원봉사센터 및 단체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안녕 캠페인' 사업과 연계할 예정이며, 지역에서 활동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를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은둔 환자 발굴 및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은둔 환자 의료지원캠페인은 KMI 한국의학연구소, 헬스경향, 한국자원봉사협의회가 공동 주최하고, 사회보장정보원,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해 진행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후원음악회는 캠페인을 통해 세상과 함께하게 된 당사자의 사례발표와 사업성과 보고 후 카벨플루트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이어진다.

캠페인 참여 엔젤병원인 365mc병원, 드림성형외과의원,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서울청정신건강의학과, 서울탑치과병원, 나누리병원, 한강수병원, 좋은문화병원, 아이디병원 등이 후원한다.

음악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무료공연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자원봉사협의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