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아 ! 이 금융상품]NH농협은행, 모바일 전용 ‘올원 직장인대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코노믹리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NH농협은행, 모바일 전용 ‘올원 직장인대출’ 출시

NH농협은행은 14일 직장인을 위한 모바일 전용 신용대출 상품 ‘올원 직장인대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원 직장인대출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공인인증서, 농협은행 입출식계좌만 있으면 은행 방문이나 소득증빙서류 제출 등의 복잡한 절차없이 NH스마트뱅킹 앱에서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한도 및 금리조회와 대출 실행까지 가능하다.

이 상품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보험료 납부 확인서의 정보를 수집하는 ‘스크래핑’기술을 활용해 재직여부와 추정소득을 자동으로 확인하고 한도와 금리를 산출한다.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인 법인기업체 재직자 중 연소득 3000만원 이상인 건강보험 직장가입자를 대상으로, 대출한도는 최대 1억5000만원이며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된다.

대출금리는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9%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어 최저 2.54%(2019년 10월 11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허옥남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올원 직장인대출과 지난달 출시한 올원 마이너스대출을 비롯해 앞으로도 간편함을 대폭 강화한 모바일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지스자산운용, 대학로CGV 부동산 공모펀드‘ 출시

이지스자산운용은 14일 ‘대학로CGV 부동산 공모펀드’(이지스리테일부동산투자신탁 299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가 투자하는 대학로CGV 영화관 건물은 서울 주요상권 중 하나인 혜화역과 성균관대를 잇는 대학로 핵심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임대율 100%를 달성하고 있다. 대학로CGV는 8개관 973석 규모의 영화관으로 2008년 CJ CGV가 책임임대차 계약 체결 후 11년간 성업 중에 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대학로CGV가 장점인 우량 입지와 인근에 풍부한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를 보유해 추후 안정적 매각 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모집금액은 220억원이며 판매기간 이후에 추가 가입은 불가능하다. 설정일로부터 매 반기별로 임대수익을 분배액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실속있는건강플러스종신보험’ 출시

교보생명은 14일 보험료 부담을 낮춘 ‘(무)교보실속있는건강플러스종신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종신보험에 건강보장을 결합한 저해지환급형 종신보험이다. 사망은 물론 일반적질병(GI)과 장기간병상태(LTC)까지 평생 보장한다.사망보장을 받으면서 GI와 LTC가 발생하면 사망보험금의 80%를 진단보험금으로 미리 받을 수 있다.또 주요 3대질병(암ㆍ뇌출혈ㆍ급성심근경색증)과 함께 중증치매ㆍ말기신부전증ㆍ말기간ㆍ폐질환ㆍ루게릭병ㆍ다발경화증ㆍ중증루프스신염 등 주계약에서 23종의 주요 질병을 보장한다.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가입금액 1억원 이상부터 최고 4.5%까지 보험료 할인도 적용된다.

진종식 기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