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투버 인공지능 검색 큐레이션 ‘잼페이스’ 활용한 메이크업 딜리버리 프로젝트
[세계파이낸스=신유경 기자]신개념 뷰티 웹예능 잼있는버스가 오는 15일 ‘그랑티비’ 유튜브 공식 채널 및 공식 홍보 사이트에서 첫 선을 보인다.
예능 대세 홍현희와 딘딘이 메인 MC로 나서는 웹예능 ‘잼있는버스’는 뷰티 동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잼페이스’를 통해 뷰투버의 수많은 동영상을 인공지능(AI)기술로 검색해 신청자에 적합한 메이크업 동영상을 추천해준 뒤 전문가가 헤어부터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스타일링 해주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자와 함께 하는 뷰티 웹예능 잼있는버스는 출퇴근 메이크업 딜리버리 서비스를 표방한다.
메이크업, 헤어, 아침식사, 출퇴근서비스, 1020 여성들을 위한 로또급 풀코스 프로젝트로 매 에피소드마다 다양하고 재미난 뷰티 컨셉의 방송이 예고되고 있다.
‘잼있는버스’에서 사용하는 뷰티 모바일앱 ‘잼페이스’는 뷰튜버(뷰티+유튜버)의 수많은 동영상을 인공지능(AI) 기술로 검색해 개별 사용자에게 맞는 메이크업 동영상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잼페이스 사용자가 자신의 얼굴 사진을 촬영하면 AI가 얼굴 특징을 자동 인식해 가장 닮은 크리에이터의 메이크업 동영상을 추천한다.
잼페이스는 ‘타임링크’ 기능으로 뷰티 영상 중 자신이 원하는 화장 방법 부분을 손쉽게 찾아갈 수 있다. 또 뷰티 영상에 포함된 화장 방법이 무엇인지 자동으로 알려주기 위해 파운데이션, 쉐딩, 블러셔, 하이라이트, 눈, 눈썹, 입술 등의 타임링크 버튼을 동영상 바로 아래에 두고있다. 이를 통해 여러 동영상에서 자신이 원하는 부위의 화장법만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잼있는버스 론칭을 기념해 7일부터 13일까지 SNS 공유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30명)을 제공한다.
vanill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